광운대 SNK-VITAMIN센터가 '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'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.
'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에서 대여할 수 있는 장비는 보급형,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가 있다.
보급형 장비 종류는 큐비콘 싱글 플러스, 조 트랙스, 3D 스캐너, 레이저 커팅기이며 대학생, (예비) 창업자, 입주기업,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.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는 Projet MJP2500, FabPro1000, Form2 등이 있으며 입주기업 및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기업에 한해 가능하다.
특히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의 경우, SKN-VITAMIN센터 담당자에게 사전 문의를 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및 시제품 제작 개요서 제출은 필수이다.
이에 SKN-VITAMIN센터 관계자는 "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최근 3D 프린터를 활용한 취업 및 창업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"며 "이를 지원하기 위해 3D 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"고 설명했다.
그는 "우리 센터는 지역주민, 대학생, 스타트업 기업 등 많은 이들에게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"며 "3D 프린터 관련 교육과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"고 전했다.
한편, 광운대 SNK-VITAMIN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보유대수, 대여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1인 1일 1장비만 사용이 가능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