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론보도

신문기사, 뉴스 등 언론에 보도된 SNK-VITAMIN의 소식을 모았습니다.

[디지털타임스] 광운대 SNK-VITAMIN센터, 3D 프린터 보급형·전문 시제품 장비 무료 대여…`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` 운영

작성자
임해주
작성일
2019-11-26 17:11
조회
14
관련 URL : http://www.dt.co.kr/contents.html?article_no=2019102802109923005024&ref=naver





광운대 SNK-VITAMIN센터, 3D 프린터 보급형·전문 시제품 장비 무료 대여…`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` 운영


광운대 SNK-VITAMIN센터가 '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'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.



'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에서 대여할 수 있는 장비는 보급형,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가 있다.

보급형 장비 종류는 큐비콘 싱글 플러스, 조 트랙스, 3D 스캐너, 레이저 커팅기이며 대학생, (예비) 창업자, 입주기업,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.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는 Projet MJP2500, FabPro1000, Form2 등이 있으며 입주기업 및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기업에 한해 가능하다.

특히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의 경우, SKN-VITAMIN센터 담당자에게 사전 문의를 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및 시제품 제작 개요서 제출은 필수이다.

이에 SKN-VITAMIN센터 관계자는 "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최근 3D 프린터를 활용한 취업 및 창업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"며 "이를 지원하기 위해 3D 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"고 설명했다.

그는 "우리 센터는 지역주민, 대학생, 스타트업 기업 등 많은 이들에게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"며 "3D 프린터 관련 교육과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"고 전했다.

한편, 광운대 SNK-VITAMIN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보유대수, 대여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1인 1일 1장비만 사용이 가능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