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론보도

신문기사, 뉴스 등 언론에 보도된 SNK-VITAMIN의 소식을 모았습니다.

[뉴스투데이]광운대 SNK-VITAMIN센터, 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 운영.. 다양한 장비로 눈길

작성자
임해주
작성일
2019-11-26 17:19
조회
32




관련 URL : http://www.news2day.co.kr/139041

 

자신의 아이디어를 3D 프린터 모형으로 만드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메이커스 장비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 광운대 SNK-VITAMIN센터는 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를 운영한다.

센터 관계자는 “3D 프린터 창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”이라며 “대학생,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를 운영한다고”고 전했다.

 



이 관계자는 “센터 내에는 보급형,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가 있다”면서 “보급형 장비 종류는 큐비콘 싱글 플러스, 조 트랙스, 3D 스캐너, 레이저 커팅기가 있으며,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는 Projet MJP2500, FabPro1000, Form2 등이 있다”고 설명했다.

보급형 장비 대여 대상은 대학생은 물론 예비창업자, 입주기업,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,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의 경우 입주기업 및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기업에 한해 이용할 수 있는데,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및 시제품 제작 개요서 제출이 필수라고 덧붙였다.

한편, 광운대 SKN-VITAMIN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3D 장비 보유대수, 기기 특징, 대여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. 1인 1일 1장비만 사용이 가능하고 이용료는 전액 무료이며, 전문 시제품 장비의 경우 출력물에 따라 횟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.